한양대학교 by artistY

안녕하세요.

자전거를 타고 한강으로 갈 때 살곶이 체육공원과 더불어 

한양대학교 근처를 지나가야 했는데 이번에 학교 내부가 어떻게 생겼을까 궁금하던 차에 

이번 연휴를 핑계로 학교에 들어가 구경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평일이나 주말보다는 추석 연휴에 찾아가면 

사람도 거의 없을 거로 생각해 구경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추석 연휴임에도 학교에 공부하러 온 학생들이 

심심찮게 눈에 띄어서 놀랍고도 안타까웠다는.;;;


아무튼 휴대폰으로 찍은 거라 화질은 별로지만 아무튼 사진 올립니다.;;;




▲ 살곶이 체육공원을 지나 성동교 방향으로 올라오면 

한양대학교로 올라가는 길목이 있습니다.

아마도 후문인 것 같습니다.







▲ 언덕 길목에 있는 학교 건물들의 모습.

좌측에는 재성토목관과 우측에는 과학기술관이 있습니다.




▲ 입구에서부터 올라가는 언덕이 나오는데 

이곳 외에도 올라가야 하는 길목이 한두 군데가 아니라서 

학교에 대한 첫인상이 별로였다는.ㅡㅡ;;;




▲ 고려대학교 이후로 두 번째로 학교 내에 박물관이 있는 학교를 발견한.





▲ 본관 건물 측면과 대학원 건물의 모습.



▲ 대학원 건물을 지나 아래로 조금 내려오니 보이는 작은 광장의 모습.




▲ 학생복지관 건물의 모습.



▲ 본관 건물의 정면 모습.



▲ 본관 건물 앞에서 찍어본 광장의 모습.




▲ 신본관이라는 건물의 모습.

본관 건물이 두 개인 듯.





▲ 학생회관 건물과 회관 오른쪽에 있는 계단의 모습.




▲ 애지문이라고 불리는 지하철 2호선 한양대역 2번 출구의 모습.

지하철 입구가 학교 내부에 있어서 등하교하기에는 편해 보였음.




▲ 사회 교육원 건물.





▲ 노천극장이라고 불리는 곳.




▲ 노천극장에서 오른쪽 위에 위치한 제2 공학관 건물의 모습.




▲ 또 언덕을 올라갑니다.ㅡ;;;

여름에는 진짜 올라가기 별로 일 듯.




▲ 언덕을 올라가다 발견한 제1공학관 건물.



▲ 반값 등록금을 해줄 거라는 기대는 고이 접은.





▲ 사범대학 건물과 공공정책 대학원이라는 건물의 모습.




▲ 인문과학대학 건물의 모습.



▲ 인문과학대학 맞은편에 있는 자연과학관.




▲ 백남 학술정보관 건물의 모습.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도서관 비슷하지 않을지;;;




▲ 한양종합기술연구원 건물의 모습. 줄여서 HIT.



▲ 생활과학관의 모습.



▲ 이쪽으로 내려가면 한양대학교병원이 나오는 것 같음.

안 내려가 봐서 잘 모름.ㅋㅋ;;





▲ 신소재 공학관 건물과 공업센터 본관 건물의 모습.



▲ 대 운동장의 모습.





▲ 정보통신관 건물과 산학 기술관 건물의 모습.




▲ 한양대학교에서 찍어본 살곶이 체육공원의 모습.




▲ 제3법학관 건물과 체육대학이라고 쓰여있었던 건물의 입구.



▲ 올림픽 체육관 건물 입구의 모습.

내부가 어떤지 잠깐 궁금하기도 했던.






▲ 한양여자대학 교수회관 건물과 건물 오른쪽에 한양여자대학으로 가는 길목의 모습.

한양여자대학 건물들도 구경할까 하다가 더운 날씨 덕에 귀찮아서 포기한.ㅡㅡ;;;





▲ 경영관이라는 건물의 모습.



▲ 노랫소리가 들리길래 찍어본 제2음악관 건물의 모습.



▲ 멀리서 찍어본 한양대학교 병원 건물의 모습.



▲ 아마도 한양 사이버 대학교 건물인 듯.



▲ 법학 학술 정보관 건물과 제1법학관 건물의 모습.



▲ 신본관 건물 앞에 세워져 있는 동상.

학교 설립자의 동상인 듯?!






▲ 한양대학교 병원 건물과 동문회관.

그리고 제2의학관 건물의 모습.




▲ 신정문이라는 곳으로 내려가던 중 발견한 제1의학관의 모습.

신정문이 학교의 정문인듯하고 신정문을 앞에서 정면에서 바라본 후 

오른쪽으로 가면 2호선 한양대역이 있습니다.




이상 한양대학교 편을 마칩니다.

학교 내부 구경은 이번이 처음이라 그런지 

학교 구조 자체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하는 길들이 대부분이라 

더운 날씨에 학교를 이동하기가 많이 불편했었습니다.ㅡㅡ;;;


이동하기 불편하고 더운 날씨 덕에 학교 곳곳을 꼼꼼히 구경해보지는 못한 것 같습니다.

웬만큼은 구경하긴 한 것 같은데 한양여자대학교나 병원 쪽 건물 근처는 구경조차 못 해봤네요.;;;


그리고 추석 연휴임에도 공부를 하러 온 건지 뭐하러 온 건지는 모르겠지만 학생들이 심심찮게 

눈에 보여서 한편으로는 대단하다고 생각되면서도 조금은 안타깝게도 보였다는.

쉴 때 쉬어야 하는데 요즘 대학생활은 알바니 취업준비니 쉬는 날이 없을 지경이라고 하니 원.


한양대학교를 지원하기 전에 학교가 어떻게 생겼나 

알고 싶은 분들에게는 약간의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ㅡㅡ;;;

더 잘 알고 싶으시다면 한양대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시길.ㅋㅋ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글루스 광고


통계 위젯 (화이트)

520
125
11595

이글루스 광고